미뮤 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으로 게임을 매끄럽게 실행시키기

 

미뮤 앱플레이어에 관한 시리즈는 마지막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미뮤 앱플레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중에 게임을 좀 더 최적하게 할 수 있는 미뮤 최적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설정방법을 참고하시고 자신의 컴퓨터 상황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최적화 확인하기

 

 

 

먼저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후 실행을 시켜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있는 [시스템 정보] 라는 곳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미뮤 에뮬레이터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CPU가상화,오디오,프레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정보, 미뮤 설정에 대한 것들이 한눈에 볼 수있도록 나열되어 있습니다.

일단 시스템 진단에 문제가 없다면 [확인] 을 눌러서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GPU 렌더링 강제 설정

 

미뮤 뿐만 아니라 LD플레이어 라던지, 녹스, 블루스택같은 경우 자체적인 시스템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더 렉을 줄이고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GPU 렌더링을 강제로 설정해주는것 입니다.

 

 

바탕화면에서 큰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설정] 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맨 아래로 내려보면 [태블릿 정보] 라는 곳이 보일텐데요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또한번 맨 아래로 내려보면 [빌드 번호] 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에 클릭 몇번을 해주다보면 개발자모드로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뒤로 가기를 눌러보세요.

 

 

방금전에는 보지 못했던 [개발자 옵션] 이 보일 것 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중간에 보면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이라는 구간에 [GPU 렌더링 강제 설정] 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곳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설정 변경

 

이번에는 미뮤 앱플레이어 시스템 자체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중간에 있는 설정이 아닌 테두리에 보면 미뮤 앱플레이어의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 먼저 엔진부분에서는 자신의 CPU의 절반 정도로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디스플레이 설정입니다. 해상도는 1280*800 으로 맞춰 보았습니다. 이것은 자신이 설정해보고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프레임은 30FPS로 맞춰 놨습니다. 고사양이거나 컨트롤이 많이 필요한 경우가 아닌 RPG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레임은 그렇게 크게 상관이 없을 것 입니다.

모바일배그 같은 총게임같은 부류는 60프레임이나 90프레임으로 맞춰주시면 되지만 이것또한 설정후 플레이를 통해서 최적의 설정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작업관리자 우선순위 설정

 

미뮤 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 방법의 마지막입니다. 간단합니다.

 

 

Ctrl + Shift + ESC 를 한번에 같이 누르면 작업관리자가 실행이 될 것 입니다. 작업관리자로 들어간후에 '세부정보' 탭에 들어가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미뮤 앱플레이어를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뒤에 우선 순위 설정을 [실시간] 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메모리를 최우선순위로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미뮤 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해보면서 게임을 실행하는데 쾌적환 환경을 만들어보시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같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미뮤 멀티 실행 설정 및 최적화

미뮤 앱플레이어 매크로 실행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