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 2편

반응형

지난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1편에 이어서 오늘은 애니메이션 기능과 자막넣기등을 배워보고 다 만들고난 후에 저장하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려고합니다. 기본적인 영상편집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무비메이커를 2편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초보블로거라 설명이 난해하고 부족하겠지만 성의껏 설명해드릴테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지난 시간에는 영상을 자르고 분할하고 위치를 이동시키고 기본적인것을 배웠습니다. 이번시간에 먼저 알아볼것은 애니메이션 효과인데요 영상 도중에 여러가지 효과를 주는 것인데요 보통은 영상 컷이 넘어가는 중간중간에 효과를 넣을 때 쓰는 것입니다.

상단에 [애니메이션] 이라는 곳을 클릭해서 영상을 하나 선택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하나씩 넣어보며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넣어주세요.

 

 

첫번째 영상과 다르게 다음 영상을 클릭하면 넘어가는 전환에니메이션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시각효과 넣기

 

 

시각효과라는 기능은 영상에 카메라 필터처럼 색상을 입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흑백효과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이것또한 사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제목/자막/제작진 넣기

 

 

이번에는 홈으로 돌아가서 제목과 자막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제목] 이라는 것 보이시죠? 클릭해 줍시다.

 

 

왼쪽 영상이 보여지는 곳이 있죠, 거기에 이제 텍스트를 추가 할수 있으며 검은색 배경의 영상섹션이 하나 더생기게 됩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의 효과에서 제목이 등장하는 효과를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자막도 넣는 것은 똑같아요, 다만 자막은 컷이 넘어가는것과 별개로 나와야되는 시간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상단에 [시작시간] 과 [텍스트 재생 시간] 을 잘 지정해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막의 텍스트 크기와 글꼴을 바꿀수도 있으며  오른쪽 끝에 보면 글꼴의 테두리나 크기, 육관선의 색을 설정할 수 있어서 좀더 자막이 눈에 잘 들어오게 만들어 줄수도 있습니다.

 

 

영화같은 것을 보면 마지막 엔딩에 제작진을 소개하며 끝나잖아요? 그것과 같이 제작진 삽입기능이 있는데요 제목,자막 넣기와 사용법은 같습니다.

 

편집영상 저장하기

 

 

이제 편집이 왠만큼 끝났다면 편집된 영상을 저장해야 겠죠? 상단의 [파일] 이라는 곳 을 클릭해보면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동영상 게시] 와 [동영상 저장] 이란 곳이 있습니다. 동영상 게시나 유튜브나 페이스북,vimeo,등의 플랫폼에 바로 게시를 할 수 있게 해놓은 곳입니다.

 

 

업로드가 아닌 그냥 나의 컴퓨터에 저장하려고 할때는 [동영상 저장] 항목을 클릭해 원하는 파일 형식을 골라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자신이 편집한 동영상을 파일로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2편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설명이 간결하지도 않고 중구난방했지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시간에는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